• 최종편집 2025-11-11(화)
  • 전체메뉴보기
 
  • 한국수소환경신문은 앞으로도 실사구시와 공익위선의 언론정신을 바탕으로, 독자와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신문이 되고자 한다.

[한국수소환경신문]

KakaoTalk_20250928_164744727.jpg

 

 

"실사구시(實事求是)와 공익위선(公益爲先)의 언론정신으로 미래를 열자.

 

언론은 사회의 거울이자 나침반이다. 거울은 있는 그대로를 비추어야 하며, 나침반은 올바른 길을 안내해야 한다. 그러나 언론이 현실을 외면하거나, 언론의 본분이 흔들린다면 그 본연의 사명은 잃고 만다. 사실을  올바르게 전하고, 공동체의 이익을 앞세울 때 비로소 제 역할을 다한다고 보겠다.

 

지금 절실히 요구되는 정신은 실사구시(實事求是)와 공익위선(公益爲先)이다.

 

실사구시는 사실을 사실대로 보는 태도이다. 선입견이나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 진실"을 전달할 때 신뢰를 얻는다.

공익위선은 사적 이해가 아니라 공공의 선을 우선시 한다는 말이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그만큼 언론의 책임은 무겁다. 진실을 확인하는 눈, 공익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없다면, 길을 잃을수도 있다.

 

앞으로 언론이 가야 할 길은 분명하다. 사실에 충실하고, 공익을 우선하는 것, 이 두가지 원칙을 지킬때 비로소 언론은 신뢰받을 수 있고, 사회는  더 건강해질 수 있다. 그리고 그 길 끝에는 더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한국수소환경신문은 앞으로도 실사구시와 공익위선의 언론정신을 바탕으로, 독자와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신문이 되고자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학 기고]실사구시(實事求是)와 공익위선(公益爲先)의 언론정신으로 미래를 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